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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개요
 
능동 소음 제어 기법을 사용하여 고속 여객선의 정속운항 시 선실 내 엔진 소음, 특히 좌석에서의 소음을 저감 시키는 능동 소음 제어기의 개발을 목표로 한다. 선실 내 좌석에서 주를 이루는 소음은 주기적인 엔진소음이며 엔진에서 기준신호를 측정하여 각 좌석에 설치된 제어기에 전달하는 것은 매우 어려울뿐만아니라 비용 또한 많이 들어가게 된다. 따라서 기준신호를 측정하지 않고 기준신호를 발생하여 피드포워드제어기의 성능을 갖는 능동소음제어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실선 실험을 한다.
다음 그림은 제어 전과 제어후의 마이크로폰 I과 마이크로폰 II의 Periodogram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