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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식 능동형 엔진 마운트 개발
 

엔진 마운트와 구동기
본 연구는 분리형의 기본 개념을 바탕으로 엔진 마운트에 전동식 구동기를 결합한 형태를 갖는 능동 엔진 마운트계의 시스템 모델링 및 시스템 최적화에 대한 것이다. 전동식 능동 엔진 마운트의 설계에 있어서 주요 관심사는 제어력의 크기, 주파수 영역, 마운트의 크기와 무게로써 능동 엔진 마운트의 설계 파라미터들의 변화에 따라 서로 상충하는 변화 경향을 보이게 된다. 특히 주행하는 차량의 제한된 파워와 공간을 이용하는 능동 엔진 마운트의 설계에 있어서는 이들 주요 관심사들 사이에 적절한 타협이 필요로 하게 된다. 따라서 선행개발차량에 사용된 Vibracoustic(독일)사의 시작품의 시험/평가를 통하여 전동식 능동 엔진 마운트의 시스템 모델을 구축하고 검증함으로써 Prototype 능동 엔진 마운트의 제작시에 필요한 최적화 파라미터들을 도출하고자 한다.